본문 바로가기
기술사/기술사공부

기술사 자격요건 및 취득시 부여자격

by 살랑상아님 2018. 4. 23.

#기술사 #기술사자격요건 #취득혜택 기술사를 박사급 시험이라고 하는데 박사와 다른 점은 실무경험이 있어야만 하는 점입니다. 


요즘 뭐 기술사 부족하다고 학사 받은 사람들도 인증받게하고 자동부여하자고 하는 이야기가 있는데 그런 헛소리도 헛소리가 없습니다. 

그럼 박사를 해야죠.  

전 국제기술사 인증 경력 때문에 한국에 있는 건데 일은 못하는 상황 ㅎㅎ 

국제기술사 따면 해외체류 시 최상위 비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. 이민에도 유리하죠.


또한 #과학기술인공제회 에 가입됩니다.(금번 개정으로 연금 지급 2위 ㅎㅎㅎ) 

.
수석감리원은 아시다시피 일반 #감리사 의 관리직무로 퇴직걱정없는 노후대책이죠 ㅎㅎ 

아시다시피 감리사가 수석감리원이 되기 위해선 감리사로서 10년의 경력이 필요합니다. 

기술사는 교육 이수 시 스트레이트로 수석감리원이 됩니다.

정보통신공사 쪽 감리원 자격도 교육이수만 하면 ok.


사무소를 차려서 운영할수 있는데 기술사가 3명 모여 차려야하긴하지만 국가에서 인정하는 기관이 됩니다. .
그러니 어딜가도 먹고 살 걱정이 없죠. 

60~70세 분들께서도 도전하시는 이유. 

최고령은 82세까지 한국기술사회에서 뵌 적있는데(111회 기술사 동기) 위의 사유로도 도전하시고,

 개인 성취감 고취를 위해서도 취득하십니다.(하지만 쉽지 않죠)

 타 분야의 #기능장 과 다른 점은 실무경험에 고도의 전문지식이 뒷받침 되어야한다는 점이죠.


[조금 비약해서 쉽게 이야기 해보자면]
고도의 전문지식은 있으나 실무경력 없으면 #박사
실무경력만 있으면 #기능장 (전문 지식을 필요로 하지 않는 타분야의 기술사급 자격)
전문지식 + 실무경력 = #기술사


그 외 평가위원등록 등 여러가지가 있는데 큰 갈래에서 요정도로 마무리 합니다. 

#백수 의 #재능낭비 오랜만에 답지 쓰니 재미지네요 . 손이 굳었어요 ㅠ